동심의 나라 「피터팬」 ♥ > 피터팬 속 이야기

menu_tlt_mo_01.jpg

피터팬 속 이야기

동심의 나라 「피터팬」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아교육 작성일22-06-22 19:03 조회473회 댓글0건

본문

담당교수 : 김근혜 교수님

1학년 : 권세나 이혜연 우문정 차나영

2학년 : 김한나 이시현 정윤혜 황인찬

3학년 : 김경채 김고은 김민서 김수연 박한세 정다혜 표단비


안녕하십니까? 2022학년도 피터팬 부장 김경채입니다.

먼저 저희 우쿨렐레 동아리 피터팬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피터팬의 뜻은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팬이 인간 세계의 웬디와 동심의 나라 네버랜드로 가는 것처럼 우쿨렐레를 통해 유아들과 함께 동심의 나라로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피터팬은 1,2,3학년 우쿨렐레 공연을 준비하는 팀과 대본을 짜는 MC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우쿨렐레 공연팀은 공연의 주가되는 다양한 동요 연주와 노래를 부르는 것을 담당합니다 . MC는 주로 2명으로 구성되고 우쿨렐레 공연과 큰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대본을 짜고 이끌어나가며 유아들이 지루어하지 않도록 탬버린이나 실로폰, 노래 등으로 집중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저희 동아리의 큰 특징은 우쿨렐레를 배우는 것과 우쿨렐레를 통해 유아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악기와 노래로 상호작용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이 더 나아가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또 다른 노력과 한걸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터팬 활동을 통해 유치원 교사로서의 자질과 서로의 성장에 발자취를 남길 수 있었고, 서로 간의 배려와 의사소통으로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아교사라는 꿈을 가지고 하나로 통합되어 성장하기 위한 열정과 배움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피터팬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