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쁨과 정다움을 지닌 「예다움」 > 예다움 속 이야기

menu_tlt_mo_01.jpg

예다움 속 이야기

예쁨과 정다움을 지닌 「예다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아교육 작성일23-07-16 12:36 조회408회 댓글0건

본문

담당 교수 : 김수향 교수님

1학년 : 공단아, 김나현, 김성희, 박수연, 박은영

2학년 : 장혜원, 조현승

3학년 : 김기람, 박도연, 정수현


안녕하십니까? 2023학년도 예다움 동아리장 정수현입니다.


우선, 저희 동극 동아리 예다움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다움은 예쁨과 정다움을 지니라는 뜻으로 유아들을 대상으로 연기하여 유아들이 동극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아동극을 말합니다.


예다움은 1, 2, 3학년이 함께 동극 공연을 준비하는 배경팀, 음향팀, 대본팀, 사회자, 배우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배경팀은 동극에 필요한 배경과 소품을 직접 제작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음향팀은 동극에 필요한 유아의 흥미와 집중을 이끌 수 있는 배경음과 효과음을 찾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대본팀은 동극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이끌어나갈 수 있는데 필요한 대본을 짜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사회자는 동극 시작과 마무리 멘트와 동극 중간중간의 해설을 이야기하는 역할을 합니다.

배우팀은 실제로 분장하여 유아 앞에서 연기를 한 후 동극의 내용과 이어지는 동요에 맞춰 율동을 구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 동아리의 큰 특징은 동극 중간중간 유아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가장 흥미로워하는 공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아교육과의 특성에 맞게 모든 것을 유아의 눈높이에서 계획하고 만들고 꾸미기 때문에 교구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며, 더 나아가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실력을 향상하는데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다움 활동을 통해 서로 하나가 되어 협동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워 더욱 돈독해지고 나의 성장에 발돋움을 할 수 있었으며 서로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아교사라는 꿈을 가지고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저희와 함께 꿈을 나눌 수 있는 열정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유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예다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