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로운 구슬 「마니주」 > 예다움 속 이야기

menu_tlt_mo_01.jpg

예다움 속 이야기

보배로운 구슬 「마니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아교육 작성일15-07-12 00:04 조회4,006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2015학년도 마니주 단장 최가인입니다.
우선, 저희 인형극 동아리 마니주에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마니주는 보배로운 구슬이라는 뜻으로 위덕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전통 있는 인형극 동아리입니다.
마니주는 1, 2학년이 함께 준비하는 인형극과 3학년이 준비하는 동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형극은 인형팀과 배경팀, 율동팀 그리고 대본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선 인형팀은 인형극의 주가 되는 인형을 직접 제작하는 것부터 인형을 이용한 연극까지, 인형을 이용한 모든 것을 담당합니다.
배경팀은 인형극에 필요한 배경과 소품들을 직접 제작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율동팀은 인형극과 동극 중간마다 유아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집중을 이끄는 역할을 합니다. 동요에 맞게 율동을 직접 구상하고 의상이나 소품, 액세서리를 동요와 인형극 주제에 맞게 직접 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대본팀은 인형극의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데 필요한 대본을 짜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의 활동으로는 인형극에 필요한 효과음이나 배경음 등을 찾는 음향과 공연을 준비하는 다른 팀을 환히 비춰주는 조명을 담당합니다.
동극은 유아들을 대상으로 연기하는 아동극을 뜻합니다. 직접 대본을 짤 뿐만 아니라 사람이 실제로 분장을 하고 나오기 때문에 유아와의 상호작용이 활발하며 유아들이 가장 흥미로워하는 공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동아리들과 달리 유아교육과의 특성에 맞게 모든 것을 유아의 눈높이에서 계획하고 만들고 꾸미기 때문에 교구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유치원 교사가 되기 위한 실력을 향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니주 활동을 통해 서로 하나되어 협동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워 지금의 나에서 성장의 발돋움을 할 수 있었고, 서로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아교사라는 꿈을 가지고 늘 열정적으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니 저희와 함께 꿈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유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극단 마니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